다음 시즌 쿨링 브레이크는 없다 [Ornstein on Monday]
Premier League

다음 시즌 쿨링 브레이크는 없다 [Ornstein on Monday]

728x90
2020년 7월 14일 기존 블로그에 포스팅했던 글을 겨온 것입니다.

쿨링 브레이크 시간에 선수들에게 조언하는 본머스의 에디 하우 감독

잉글랜드에서 축구가 재개된 이후, 선수들, 감독들, 팬들 그리고 전문가들 사이에서 쿨링 브레이크가 매 경기마다 있어야 하냐는 것을 주제로 많은 토론이 벌어지고 있다.

 

프리미어리그는 빡빡한 여름 일정 동안 선수들이 수분 보충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전후반 각각 1분씩 의무적으로 쉬면서 물을 마시도록 하는 규정을 도입했다. COVID-19로 인한 3달 간의 시즌 중단에서 돌아온 후, 이러한 짧은 휴식은 골대와 코너 깃대를 소독할 시간도 줬다.

 

비판적인 입장을 가진 이들은 이 제도가 경기의 흐름을 끊고 감독이 선수들에게 전술적인 조언을 주는 시간으로 악용되고 있다고 말하고, 프리미어리그의 최고 경영자 리차드 마스터스는 경기가 멈추는 시간 동안 리그가 광고를 통해 추가적인 수입을 거두고 있다는 한 정치인의 의혹 제기를 일축하기도 했다.

 

https://twitter.com/RyanMason/status/1281919927289622529

 

Ryan Mason on Twitter

“These drinks breaks need to stop now !”

twitter.com

 

그리고 오늘 반대론자들이 환영할 소식이 나왔다. 쿨링 브레이크는 올 시즌까지만 지속되고 9월에 개막할 2020-21 시즌까지 이를 이어갈 계획은 없다는 것이다.

 

겨울이나 그 후에는 쿨링 브레이크가 전혀 필요 없어요. 한 소식통은 디 애슬레틱에 말했다. 그건 그저 현재의 특이한 상황에서 선수들을 지켜보려 시도했던 것에 불과합니다.

 

추천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원문 링크: David Ornstein 2020.07.13

(사진: 디 애슬레틱)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