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브스는 리버풀의 키야나 후버를 13.5m 파운드에 영입할 것 [디 애슬레틱]
이적시장

울브스는 리버풀의 키야나 후버를 13.5m 파운드에 영입할 것 [디 애슬레틱]

728x90
2020년 9월 19일 기존 블로그에 포스팅했던 글을 겨온 것입니다.

키야나 후버

 

울브스는 옵션 포함 13.5m 파운드에 리버풀에서 키야나 후버를 영입하는 딜을 마무리했다.

 

18살의 네덜란드 수비수는 리버풀 퍼스트팀에서 4경기를 뛰었고, 올 여름 울브스의 5번째 영입이 될 예정이다.

 

계약의 구조는 울브스가 선불로 9m 파운드를 지불하고 옵션이 4.5m 파운드인 것으로 알려졌다. 리버풀은 딜에 15% 셀온 조항을 삽입했다.

 

그가 누구인가?

후버는 2018 9만 파운드에 아약스에서 리버풀로 이적했다. 라이트백과 센터백 모두 소화할 수 있는 후버는 지난해 네덜란드 U17 유러피안 챔피언십 우승 멤버였다.

 

울브스가 그를 영입한 이유는 무엇인가?

맷 도허티를 15m 파운드에 토트넘으로 판매한 이후, 울브스는 시장에서 새로운 오른쪽 윙백을 찾고 있었다.

그들은 후버가 다재다능하고 어리며 높은 잠재력을 갖고 있어 가치를 큰 폭으로 높일 수 있는 선수라고 생각한다.

 

리버풀이 그를 놔준 이유는 무엇인가?

후버는 그의 계약에 2년을 남겨두고 있었다. 그 클럽에 주전으로 뛸 수 있는 클럽을 알아보고 있다는 말을 했으며 올 여름에는 유벤투스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관심을 받았다.

마찬가지로 라이트백을 보는 네코 윌리엄스가 5년 계약으로 팀에 남은 것이 더해져 리버풀은 마지못해 3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후버를 매각하는 결정을 내렸다.

 

그가 몰리뉴에 무엇을 가져다줄 것인가?

후버는 아직 어리고 경험도 별로 없지만, 오래 전부터 침착하고 자신감 있으며 영리한 수비수로 유명했다. 또한 그는 겸손하고 헌신적이다  이런 성격을 가진 선수는 울브스가 언제나 선호하는 스타일이다.

 

누누 밑에서 그는 어느 포지션으로 뛸 것인가?

후버의 장점은 백5와 잘 맞는다. 다만 확실하지 않은 점은 누누가 그를 주전으로 생각하는지, 아니면 지난 시즌의 페드로 네투처럼 점차 팀에 적응할 선수로 생각하는지 하는 것이다  그리고 올 시즌에 35m 파운드로 영입된 스트라이커 파비우 실바 역시 네투처럼 약간의 출전 시간을 가지며 적응할 걸로 보인다.

아다마 트라오레가 올 시즌 개막전에 오른쪽 윙백으로 나섰으나 그는 전문 수비수와는 거리가 멀다. 누누는 아마 후버를 그쪽 측면에서 수비적인 안정감을 더해줄 수 있고, 상대 팀에 따라서는 아다마와 호흡을 맞추면서 그가 더 높은 위치로 과감하게 전진할 수 있도록 하는 선수라고 생각했을 것이다.

후버는 스스로 공격적인 풀백이나 윙백으로 뛰는 것을 선호한다고 밝혔고, 앞으로 몇 년 내에 완성형 센터백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울브스가 이번 이적시장에서 더 많은 영입을 진행할 것인가?

본지는 올 여름 그들의 우선 영입 대상이 스트라이커, 미드필더, 왼쪽 수비수, 오른쪽 윙백이었던 걸로 알고 있다. 만약 후버가 영입되고 주전으로 여겨진다면, 울브스는 이 네 포지션에 보강을 모두 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디오고 조타의 이탈은 그들의 플랜을 약간 방해했을지도 모른다.

23살의 공격수는 리버풀로 이적할 것으로 보이고, 그가 올 시즌에는 한 경기에도 뛰지 않았다고 해도  스토크 시티에 패한 목요일의 카라바오 컵 경기에서는 선수단과 함께 경기장까지 갔지만 거의 바로 빠져나왔으며, 셰필드 원정에서는 벤치에만 앉아 있었다  울브스는 그들의 공격에서 빠르고 여러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중요한 선수를 잃는 것이다.

 

추천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원문 링크: Tim Spiers and James Pearce 2020.09.19

(사진: 디 애슬레틱)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