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짤은 황희찬 완전 영입에 관한 생각 [FASTory] — FASTory (tistory.com) 이 글 쓰면서 황희찬을 꼭 겨울에 영입하지 않아도 되는 이유를 알려드리는 짤이었습니다. 저기에 더해서.
일단 여름까지 시간을 두고 지켜봐도 황희찬에 대한 우선권은 울브스에 있을 공산이 매우매우매우 높습니다. 에펨에서 임대 중인 선수 영입하려면 현재 임대 간 클럽의 동의를 얻어야 하는 것처럼요.
그렇다면, 선수를 반 시즌 보고 영입하는 것보다는 한 시즌을 다 보고 영입하는 게 아주 합리적이지 않나요?
게다가, 황희찬은 초반 4득점 이후 그리 좋지 못한 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니 아다마 포덴세 라울 트린캉 다 개못하더만 왜 황희찬만 깜?'이라 하실까봐. 얘들 지금 다 못합니다. 정말 못합니다. 최소실점 3위 팀 순위가 이따위인 이유가 있죠. 그냥 공격진 자체가 개망했습니다.
이런 말을 하는 이유는 이겁니다. 다른 선수를 옹호하기 위해 황희찬을 까는 게 아니라, 그냥 전체적으로 다 못하고 있고, 한 시즌의 활약상을 풀로 본 뒤에 반등해주고 가능성이 보인다면 완전 영입/ 그렇지 못하면 임대 복귀를 선택하는 것이 울브스 입장에서는 맞는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여태까지 울브스 최다 득점 선수인데 왜케 재냐? 라고 하시면, 위에서도 말했듯이 그냥 다 못해서 그럽니다. 4골 넣는 거? 대단한 겁니다. 뉴캐슬 전 2골을 빼면 운이 많이 따라줬다고 해도 굉장히 잘한 겁니다. 다만, 완전 영입을 선택할 정도로 다음 시즌이 기대되는 활약을 보여줬는가? 라고 물으면 의문이 많이 따르기 때문에 '여름에 영입을 결정해도 충분하다'라고 생각합니다.
황희찬의 완전 영입 금액이 14밀 파운드 정도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저렴한 가격입니다. 영입해볼 만한 가격입니다. 그러나, 울브스는 생각보다 운영을 굉장히 못하는 팀입니다.
지난 파컵 셰필드 전에서 매우 뛰어난 활약을 펼치긴 했지만 아직까지 1군에서 이렇다 할 활약을 못 보여주고 있는 파비우 실바를 35밀 파운드에 사고, 미드필더가 3명 뿐인 팀에서 (네베스, 무티뉴, 덴동커에 조르당까지 있긴 한데 이 선수는 울브스에서 거의 1년 만에 출전한 선수입니다) 20밀 파운드 완전 영입 조항을 달고 지난 시즌 임대를 왔던 비티냐(현재 포르투에서 축신놀이 중)를 영입하지 않은 팀입니다. 아다마 재계약도 1년 넘게 끌다가 제대로 못해서 결국은 황희찬과 비슷한 20밀 파운드라는 염가에 팔아먹게 생긴 팀입니다.
결정적으로, 뭔 피엘 구단주 재력 순위 뽑으면 6위인가 맨날 상위권에 올라 있음에도 팀에 돈은 거의 쓰지 않는 중국인이 팀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자생구단 선언까지 했습니다. 제2의 소튼을 향해가고 있다고요 쟤네는 얼마 전에 탈출했던데
요는, 돈을 굉장히 신중하게 써야 한다는 이야깁니다. 저 짤에서 1,3번은 버려도 됩니다 사실상. 얘네는 겨울에 영입도 안 할 거 같아요 무슨 바디아쉴 언플이나 뿌리고 큰일이 났어요.
요약
1. 황희찬은 여름에 영입 여부 결정해도 울브스가 여유롭게 완전 영입 가능
2. 4골을 넣었지만 완전 영입에 쐐기를 박는 활약을 보여줬냐 하면 의문
3. 돈이 없어요 돈을 신중하게 써야 돼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