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브스가 보는 유러피안 슈퍼 리그 [디 애슬레틱]
Wolves

울브스가 보는 유러피안 슈퍼 리그 [디 애슬레틱]

728x90

 

본지 소식통에 따르면 울브스와 그들의 구단주는 이 슈퍼리그 플랜에 대해 확고한 반대의 의지를 표명하고 있다.

 

중국의 푸싱 그룹은 축구 종가 잉글랜드의 전통을 존중하면서 영국에 발을 들였고 최근 슈퍼리그 소식에 크게 실망하고 있다. 그들은 내일 프리미어리그 열 네 클럽의 회동에서 낙심의 목소리를 내고 긍정적인 대화를 통해 최선의 해결책을 찾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만약 울브스가 그런 어떤 리그에 초대를 받는다고 해도, 그들은 슈퍼리그를 공개적인 경쟁의 부족과 잉글랜드 축구의 전통을 존중하지 않는 시스템으로 보고 사양할 것으로 보인다.

 

푸싱은 2016년 클럽의 과거의 영광을 되찾기 위해 울브스를 매입했고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하고 세계 축구에서 가장 큰 팀 중 하나가 된다는 야심찬 목표를 설정했다.

 

확실히 슈퍼리그라는 폼은 울브스의 최상위권을 향한 꿈을 끝내버릴 것이다. 또한 새로운 리그는 프리미어리그와 소속 클럽들의 재정적인 가치를 크게 감소시킬 것이다 따라서 울브스가 이 제안에 반대 의견을 내는 건 전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울브스는 20181부리그 승격 이후 프리미어리그와 FA 컵 경기를 모두 합쳐 빅6에 속하는 클럽들을 상대로 총 12번의 승리를 거뒀다.

 

누누 에스피리투 산투 감독은 이전에 팬데믹에서 기인한 클럽들의 재정적 손해가 슈퍼리그의 창설을 불러올 수 있다는 걱정을 밝힌 바 있다.

 

그게 내 가장 큰 걱정거리예요. 누누는 지난 1월 말했다. 위기가 와도 강자들은 살아남는 법이죠 나머지는 어떻게 될까요?

 

추천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원문 링크: Tim Spiers 2021.04.20

728x90